동양사개론
- 2013 년도 / 2 학기 / 정규강좌
- 교육학>중등교육>역사교육학
- 강의 : 11 조회 : 3333
시대순으로 진행되는 강의를 통해, 각 시대별 핵심적인 이슈, 즉 시대정신의 변화를 파악하는 것을 목표로 삼는다. 이를 위해 각 시대정신을 파악하는데 유용한 방식이 매 시간 도입될 예정이며, 특히 다양한 문화적 현상이 집적된 도시 문명에 초점이 맞추어질 것이다.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해 다양한 시청각 자료를 제공할 예정이며, 동양사의 진수를 보여주는 영화 2∼3편을 일부 감상할 예정이다.
수강생들은 매 주 첫 번째 시간에 진행된 강의(금요일 예정) 직후 주어지는 핵심 질문 3개에 대해서 다음 시간(수요일 예정)에 10분 동안 PPT(혹은 Prezi)를 이용하여 프리젠테이션을 진행하고, 이후 5분 동안 자유로운 질의 및 응답시간을 갖는다. 중간과 기말고사의 문제 가운데 70%는 강의 중 제시된 핵심 질문으로부터 출제된다. 이러한 발표와 질의 및 응답 시간을 통해 수강생들의 표현력 강화와 공동체적인 수업 방식의 체험을 기대한다.
-
시간과의 경쟁
- 11 주차 1 강
- 조회 : 0
-
<송가황조(宋家皇朝)>를 통해 본 근현대 중국
- 10 주차 1 강
- 조회 : 0
-
만주족이 세운 대청 제국의 정체성과 판도
- 9 주차 1 강
- 조회 : 0
-
서방 기독교의 전래와 명조 사회
- 8 주차 1 강
- 조회 : 0
-
몽골 제국의 형성과 동서 교류
- 7 주차 1 강
- 조회 : 0
-
사대부 사회의 형성과 경제 마인드의 확산
- 6 주차 1 강
- 조회 : 0
-
- 2015 년도 / 2 학기
- 최형원
- 조회 : 2462
-
- 2013 년도 / 2 학기
- 조영헌
- 조회 : 3333
-
- 24 년도 / 1 학기
- 최준곤
- 조회수 : 284423
-
- 24 년도 / 1 학기
- 장성현
- 조회수 : 283901
-
- 24 년도 / 1 학기
- 오형엽
- 조회수 : 283841
1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