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KU OCW

KU OCW는 고려대학교에서 생산되는 지식 보관소이자 모든 학습자들이 자유롭게 공부하고 공유하고 번역에 참여할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KU OCW는 공개교육자료 (OER, Open Educational Resources)의 일환인 프로젝트로 누구든지 언제 어디서든지 접근하여 학습할 수 있으며 스스로 만든 자료를 공유하여 지식을 쌓아갈 수 있습니다. 또한 한국어로 제공되는 자료를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도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번역에 참가하여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공개강좌
먼저 KU OCW가 제공하는 다양한 강의와 세미나 자료를 만나보세요.(OER list로 가시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KU OCW를 통해서 어려운 전공 과목을 복습하고 그 동안 배우고 싶었던 다른 관심 분야들을 마음껏 공부해 보세요.

KU OCW에서 제공하는 이러한 자료는 ‘공유’의 정신을 가지고 나눔을 실천한 고려대학교의 여러 교원과 학생들의 참여로 이루어진 결과입니다. 비단 현재까지 참여하신 교원과 학생뿐 아니라, KU OCW를 통해 학습하는 모든 분들 또한 MY KU OCW를 통해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을 ‘공유’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습니다.

KU OCW를 통해 공부하고 싶은 내용이 없을 경우 ‘강의제안하기’를 통해 강의를 제안해 주세요. 좋았던 수업이나 세미나를 추천해주시거나 공부하고 싶은 전공분야를 제안해주셔도 좋습니다. 여러분의 제안은 KU OCW 담당자를 통해 강의/세미나의 담당자에게 제안되거나 혹은 그 게시판을 보는 누군가를 통해 KU OCW에 공유될 것입니다.

KU OCW의 정신은 한국에서만 머물지 않고 세계로 나아갑니다. 한국 학습자들뿐 아니라 6,000개의 다양한 언어를 쓰는 다른 학습자들도 KU OCW를 사용하여 학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번역’에 참여해주세요. 다른 언어를 모르신다면, 번역을 쉽게 하기 위한 ‘한국어 스크립트’ 작성으로 참여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의 도움으로 대학에 갈 수 없는 어려운 처지에 있는 전 세계 학습자들도 고려대학교 수업을 들을 수 있습니다.

KU OCW를 이용하시다 불편한 점, 번뜩이는 아이디어, 개선 점, 좋았던 점 등이 있다면 주저 말고 KU OCW 팀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여러분의 피드백과 응원의 한마디가 더 좋은 KU OCW를 만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