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마음, 그리고 교육
- 2014 년도 / 1 학기 / 미니강좌
- 교육학>교육일반>교육학
- 강의 : 10 조회 : 3178
21세기 첨단 정보통신기술의 발달은 지식정보사회의 사회, 문화, 교육뿐만 아니라 구성원들의 가치, 삶의 방식에도 큰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특히 디지털 네이티브(Digital Native)라고 불리는 21세기 학습자들의 특성과 문화를 생성하는 기반을 제공하기도 하였다. 이러한 21세기 학습자의 역량과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교수-학습 활동, 창의/참여 중심의 학습 활동, 컴퓨터와 마음의 융합을 통한 교육 등에 총점을 둔 스마트교육의 핵심은 새로운 첨단 기술의 활용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기존의 교육체제의 한계를 극복하여 궁극적으로 수업 개선, 학습 기회 확대 등 교육 체제의 변화를 지향한다는 점이 특징이라 할 수 있다. 본 강의는 21세기 학습자의 역량을 갖출 수 있는 전반적인 내용들을 다룬다.
-
이러닝과LMS 2
- 10 주차 1 강
- 조회 : 518
-
이러닝과LMS 1
- 9 주차 1 강
- 조회 : 510
-
지능형 학습 시스템
- 8 주차 1 강
- 조회 : 870
-
누구나할수있는프로그래밍 2
- 7 주차 1 강
- 조회 : 499
-
누구나할수있는프로그래밍 1
- 6 주차 1 강
- 조회 : 508
-
교실에서ICT기술을활용한수업_협력학습과 마인드맵
- 5 주차 1 강
- 조회 : 559
-
- 2010 년도 / 2 학기
- 김현철
- 조회 : 4433
-
- 2012 년도 / 2 학기
- 최린
- 조회 : 8074
-
- 2013 년도 / 1 학기
- 최린
- 조회 : 7645
-
- 24 년도 / 1 학기
- 최준곤
- 조회수 : 272278
-
- 24 년도 / 1 학기
- 오형엽
- 조회수 : 271919
-
- 24 년도 / 1 학기
- 장성현
- 조회수 : 271892
1
2